각 방송사 줄줄이 뉴스특보 편성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표결이 이뤄지는 7일 방송가는 기존에 예정된 프로그램들 대신 뉴스특보를 편성했다.
먼저 MBC 인기 예능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25분 방송하지만 7일엔 결방한다. MBC는 대신 '뉴스데스크' 특집을 편성했고 '뉴스특보'도 이어진다. MBC는 계엄 혼란 정국이 이어진 전날에도 예능 '구해줘 홈즈' 대신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후 국회 안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PD 수첩'을 방송했던 바 있다.
JTBC는 7일 오후를 윤석열 대통령 탄핵 관련 뉴스로 채울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뉴스특보가 이어지다가 6시부터 '특집 뉴스룸' 그리고 그 이후 다시 뉴스특보를 편성했다. 이에 따라 오후 8시 50분 예정됐던 '아는 형님'은 결방한다. 개그계 공식 '썸' 의혹 커플 임우일 김지유, 신윤승 조수연의 활약이 담긴 이날 방송분은 오는 14일 전파를 탈 예정이다.
지난주 1,2회가 방송돼 단번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 '옥씨부인전'은 예정대로 오후 10시 30분 3회가 방송된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7시 50분 방송하는 채널A 드라마 '결혼해YOU'도 뉴스특보에 자리를 내줬다. 대신 '결혼해YOU'는 8일 오후 7시 50분부터 7회, 8회가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3일 밤 10시 29분 용산 대통령실에서 전국에 비상계엄령을 선포했다. 직후 국회에 여야 의원들이 190명 재석한 가운데 전원 찬성으로 계엄 해제 요구안이 가결됐다. 이후 4일 새벽 5시 40분 계엄 해제가 공고됐다. 이후 탄핵 물결이 일었고 결국 대통령 탄핵안이 상정되며 오는 7일 국회에서 표결을 앞뒀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