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뜻깊은 25주년 기념
정동원, 3년 간의 콘서트 기록으로 놀라운 성장 확인
NCT DREAM, 스크린에 걸릴 월드 투어의 열기
[더팩트|박지윤 기자] 가수 김범수와 정동원 그리고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았던 공연장의 열기를 스크린에 걸며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하고 따뜻한 연말을 선사할 전망이다.
김범수는 팬들과 함께 걸어온 25년간의 여정을 추억할 수 있는 '김범수 25주년 콘서트 필름 : 여행'(감독 고은경·이주현)으로, 정동원은 지난 3년간의 콘서트 무대 하이라이트를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감독 나상인)로 극장가에 출격한다.
또한 NCT DREAM은 전 세계 시즈니(공식 팬덤명 엔시티즌의 별칭)를 열광시킨 세 번째 월드 투어의 현장이 생생하게 담긴 '엔시티 드림 미스터리 랩: 드림 이스케이프 인 시네마'(감독 이예지·오윤동)로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 김범수의 25주년 콘서트 현장, XR 기법으로 더욱 생생하게
올해 데뷔 25주년을 맞이한 김범수는 2014년 발매된 정규 8집 'HIM(힘)' 이후 10년 만에 정규 앨범 '여행'을 선보였다 그는 아티스트로서의 삶을 '여행'으로 표현하며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그리고 김범수는 지난 4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수원 호주 캐나다 등 국내외 12개 도시에서 25주년 기념 투어 콘서트 '여행 The Original(디 오리지널)'을 개최했다. 5년 만에 투어 콘서트를 진행한 그는 '보고싶다' '지나간다' '나타나' 등 수많은 명곡으로 구성된 탄탄한 세트리스트와 초호화 게스트 라인업, 완성도 높은 무대 장치 등으로 관객들에게 역대급 공연을 선보였다.
이렇게 25년간 자신을 응원해 준 팬들을 위해 뜻깊은 공연을 진행했던 김범수는 그때의 감동을 스크린을 통해 재현한다. '김범수 25주년 콘서트 필름 : 여행'은 지난 25년 동안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대중의 마음을 울린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범수의 첫 번째 공연 실황 영화다.
특히 작품에는 콘서트 실황 영화 최초로 XR(확장현실) 기법이 도입됐다. 이에 관객들은 김범수 노래의 무드에 맞춰 제작된 개기일식을 하는 태양과 황홀한 은하수 등 다채로운 백그라운드를 보면서 실제로 김범수의 노래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수많은 명곡을 부르는 김범수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극장 사운드와 만나 어떤 울림을 안길지, XR 기업이 공연 실황 영화계에 어떤 새로운 패러다임을 펼쳐낼지 기대감을 모은다. 11일 롯데시네마 단독 개봉.
◆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 3년 간의 콘서트 기록
매년 12월 콘서트로 팬들을 찾았던 정동원은 올해도 연말 콘서트를 기다리던 팬들에게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라는 깜짝선물을 선보인다. 이에 우주총동원(팬덤명)은 더욱 특별한 장소에서 정동원과 연말을 함께 보낼 예정이다.
오는 18일 CGV에서 단독 개봉하는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넘나드는 만능 아티스트 정동원의 지난 3년간의 콘서트 무대 하이라이트를 담아낸 첫 번째 콘서트 실황 영화다. 그는 '성탄총동원' '동화' '음학회' 등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총 3년간의 콘서트를 한데 모아 아티스트로서의 성장 과정을 보여주고, 팬들과 함께했던 행복한 시간을 상기시킨다.
작품에는 콘서트 무대에 오른 정동원이 팬들과 함께 호흡하는 장면부터 댄스와 악기 연주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모습과 무대 뒤 공연을 준비하는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담긴다. 여기에 TV조선 '미스터트롯'부터 함께해오며 정동원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장민호 이찬원 김희재의 애정이 담긴 인터뷰도 만나볼 수 있다.
'정동원 성탄총동원'이 매년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콘서트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3년 동안 펼친 콘서트 무대를 총망라한 종합선물세트같은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는 극장가에서 어떤 존재감을 발산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 NCT DREAM, 극장에서 계속될 세 번째 월드 투어의 열기
최근 6만 관객과 함께 서울 앙코르 콘서트를 무사히 마치며 세 번째 월드 투어의 마침표를 성공적으로 찍은 NCT DREAM은 뜨거웠던 공연의 여운을 극장에서 이어간다.
'엔시티 드림 미스터리 랩: 드림 이스케이프 인 시네마'는 독보적으로 트렌디한 퍼포먼스와 청량함으로 청춘의 꿈을 노래하는 NCT DREAM의 콘서트 실황 영화로, 지난 5월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이들의 세 번째 월드 투어 '더 드림 쇼 3 : 드림 이스케이프'를 극장의 스크린과 압도적인 사운드로 생생하게 만끽할 수 있는 작품이다.
관객들은 '엔시티 드림 미스터리 랩: 드림 이스케이프 인 시네마'를 통해 'Hello Future(헬로 퓨처)' 'Smoothie(스무디)' '고래(Dive Into You)' 등으로 청량하면서도 강렬한 퍼포먼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세트리스트와 함께 공연을 준비해 나가는 멤버들의 비하인드와 인터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영화에만 담긴 미스터리 랩에서의 새로운 이야기를 전하는 멤버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엔시티 드림 미스터리 랩: 드림 이스케이프 인 시네마'는 스페셜 포맷 4DX, ScreenX, ULTRA 4DX로 펼쳐지는 만큼, 패들은 NCT DREAM의 뜨거웠던 무대와 이야기를 압도적인 크기의 비주얼과 사운드로 즐기며 공연장과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시즈니들과 멤버들이 하나가 돼 만든 환상적인 콘서트의 순간은 11일부터 CGV에서 관람할 수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