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 중독성’ 로제 ‘아파트 MV 6,749만 뷰 추가⋯’케이팝레이더’ 1위 지켰다 -스포티파이,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케이팝 평균치 압도적 상회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 로제(ROSE)케이팝레이더(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 행진을 이어가며 독보적인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27일 케이팝레이더가 발표한 위클리 팬덤 차트는 한 주간 아티스트의 성장세를 기반으로 한 증감률 차트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로제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전 세계를 홀린아파트(APT.)’로 다시 한번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로제의아파트(APT.)’ 뮤직비디오는 12 4주차(2024 12 19~12 25) 동안 무려  6,749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갔다. 발매 두 달이 지난 시점에도 조회수는 꾸준히 상승하며, 식지 않는 관심과 사랑을 입증했다.

 

더불어, 스포티파이에서도 로제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같은 기간 동안 팔로워 수가 무려 16 3천 명 증가하며 케이팝 평균 증가치인 약 1,400명을 압도적으로 상회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같은 기간 동안 21 4천 명이 로제의 계정을 새롭게 팔로우했으며, 이는 케이팝 아티스트 주간 평균 팔로워 증가치인 4,400명과 비교해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준다.

 

케이팝레이더 측은로제는 모든 부문에서 압도적 성과를 보여주며, 전 세계적으로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 TOP10에는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러브 인 마이 허트(Love In My Heart)’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나이트(YOUNITE)테이스트(TASTE)’ 5, 유겸의스위트 라이트(Sweet Like)’ 6, 엔하이픈(ENHYPEN) ‘No Doubt(노 다웃)’ 7, 그리고 에스파(aespa)위플래쉬(Whiplash)’ 8위에 올랐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www.kpop-radar.com)가 제작하는 차트다.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및 증감률 수치를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한 차트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케이팝 팬을 위한 스케줄 알리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음악 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약 800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지난 해 11월에는 케이팝 전문 컨퍼런스 ‘2023 K-POP RADAR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NEW CHAPTER’라는  메인 테마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팬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 추천 1
  • 댓글 1


 

회사 소개 | 서비스 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의견보내기 | 제휴&광고

사업자 : (주)더팩트|대표 : 김상규
통신판매업신고 : 2006-01232|사업자등록번호 : 104-81-76081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20층 (상암동,중소기업DMC타워)
fannstar@tf.co.kr|고객센터 02-3151-9425

Copyright@팬앤스타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