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시도 날 태극기 사진과 글 게시
[더팩트 | 김명주 기자] 가수 JK김동욱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의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과 관련해 윤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지지했다.
JK김동욱은 3일 자신의 SNS에 사진 한 장을 배경으로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다. 공수처 WHO(후)?"라고 써서 올렸다. 배경이 된 사진은 태극기와 성조기를 담고 있다. 태극기와 성조기는 보수 우파 지지자들이 집회에 자주 들고 나오는 국기다.
JK김동욱이 올린 SNS 글과 사진은 공수처의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과 관련한 것으로 보인다. 공수처는 이날 오전 8시 4분께부터 오후 1시 30분께까지 윤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하기 위해 관저 내로 진입을 시도했다.
관저 주변은 이를 막기 위해 태극기와 성조기를 들고 나와 시위를 벌인 윤 대통령 지지자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공수처는 지난달 30일 내란 우두머리(수괴)와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로 윤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청구했고 다음 날인 31일 서울서부지법이 이를 발부했다.
앞서 JK김동욱은 지난달 31일 제주항공 참사 추모 물결 속 자신의 생각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당시 그는 SNS에 "그 어떤 이유든 슬픔을 강요하는 건 절대 옳지 않다. SNS에 사진 안 올린다고 슬퍼하지 않는 게 아니고 글 하나 안 썼다고 추모하지 않는 게 아니다"라고 적었다.
JK김동욱은 2002년 정규 1집 'Lifesentence(라이프 센텐스)'를 발매하고 데뷔했다. 2011년과 2012년 레전드 가수들의 가요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MBC '나는 가수다' 시즌 1,2에 출연해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silkim@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