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Sincerely yours' 발매..30트랙 구성
2월 서울 시작으로 도쿄 오사카 방콕 등서 공연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폴킴이 30트랙으로 꽉 채운 10주년 기념 앨범과 아시아 투어 콘서트로 2025년을 의미 있게 시작한다.
폴킴은 오는 21일 10주년 에디션 앨범 'Sincerely yours(신시어리 유어스)'를 발매한다. 2014년 1월 21일 데뷔한 이래 수많은 곡으로 사랑받은 폴킴의 음악을 집대성한 앨범이다. 발매일 역시 데뷔일에 맞춰 특별한 의미를 준다.
'Sincerely yours'는 흔히 편지를 쓸 때 붙이는 형태로 직역하면 '친애하는 당신께', '사랑하는 당신께'라는 뜻이다. 폴킴은 온전히 팬에게, 팬을 위한 노래라는 의미를 담아 지난 10년 간 자신의 음악을 사랑해준 리스너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앨범을 준비했다.
앨범에는 신곡 '난 기억해'를 포함해 30트랙이 담긴다. '난 기억해' '커피한잔할래요' '비' '모든 날, 모든 순간' '안녕' 등 지금의 폴킴을 만들어준 곡들로 가득 채워진다.
7일 공개한 트랙리스트에는 친필로 메시지를 적어 폴킴의 진심이 전해진다. 폴킴은 "음악의 진짜 주인은 청자라는 생각이 들어요. 노래를 들으며 새길 추억과 떠올릴 순간들, 온전히 당신께 드리고 싶습니다.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당신의 행복과 슬픔, 그리움과 후회 그리고 또 마주할 순간들의 소소한 벗이 될게요"라고 마음을 전했다.
10주년 앨범 발매와 함께 서울 도쿄 오사카 방콕 자카르타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2월 8~9일, 15~16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같은달 21일과 23일 일본, 3월 8일 태국, 4월 12일 인도네시아를 경유하는 코스다. 티켓 오픈은 9일 팬클럽 선예매, 10일 일반 예매로 진행된다.
풋풋한 보컬리스트에서 한 시대를 대표하는 감성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폴킴은 'Sincerely yours' 발매 전후로 신곡 '난 기억해' 티저는 물론 다양한 라이브클립으로 팬들과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추억을 공유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