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유네스코에 자선경매 수익 25만 달러 기부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그룹 ’세븐틴’이 의미 있는 기부를 실시했다. 13일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세븐틴은 12일 세계 청년의 날을 맞아 ’주피터 프레젠츠: 사카이 x 세븐틴(JOOPITER presents: sacai x SEVENTEEN)’ 자선 경매 수익금 25만 달러(약 3억4600만원)를 유네스코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세븐틴과 유네스코가 함께 론칭한 세계청년기금(Global Youth Grant Scheme)을 강화하는 데 사용된다.

’주피터 프레젠츠: 사카이 x 세븐틴’은 세븐틴이 지난 6월 패션 브랜드 사카이(sacai)와 협업하여 선보인 한정 컬렉션이다. 이 컬렉션은 전설적인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가 설립한 디지털 커머스 콘텐츠 플랫폼 주피터(JOOPITER)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멤버들이 제작에 참여한 가죽 재킷과 이들의 사인이 담긴 티셔츠가 출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카싱 룽(Kasing Lung)이 제작한 인기 캐릭터 라부부의 컬래버레이션 한정판과 디자이너 윤 안(Yoon Ahn)과 협업한 목걸이 등도 판매되었다.

세븐틴은 플레디스를 통해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진솔한 경험과 감정을 녹인 음악으로 청춘의 다채로운 순간을 표현하며 성장해온 우리이기에, 세계 청년의 날이 갖는 의미는 더욱 각별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금도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전 세계 모든 청년 여러분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라고 전했다.

세븐틴은 2023년 K-팝 아티스트 최초로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열린 제13회 ’유네스코 청년포럼’에 초청받아 연설과 공연을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유네스코의 첫 청년 친선대사로 임명되어 100만 달러를 기부했으며, 이 기금은 전 세계 청년들의 창의성과 웰빙 증진을 위한 기금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 기금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청년 그룹 100팀의 자기주도 프로젝트 지원에 쓰이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9월 13일~14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세븐틴 월드 투어 [뉴(NEW)_]’를 시작으로 공연을 진행한다. 이들은 같은 달 27~28일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이어간 후, 10월에는 미국 5개 도시, 11~12월에는 일본 4대 돔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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