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와이스가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8월 30일 자 '핫 100' 차트에서 트와이스의 'Strategy'가 57위, 'TAKEDOWN (JEONGYEON, JIHYO, CHAEYOUNG)'이 53위에 올랐다. 두 곡은 차트 진입 후 5주 연속 순위 상승을 이어가며 트와이스의 최고 성적을 경신했다.
트와이스는 글로벌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도 신기록을 세웠다. 'Strategy'와 'TAKEDOWN (JEONGYEON, JIHYO, CHAEYOUNG)'은 8월 24일 자 애플뮤직 미국 일간 톱 100에서 각각 68위와 5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차트에서는 42위와 35위에 올랐다.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도 'Strategy'는 29위, 'TAKEDOWN (JEONGYEON, JIHYO, CHAEYOUNG)'은 20위를 차지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의 8월 22일 자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각각 35위와 31위를 기록했다.
트와이스는 8월 27일 0시에 일본 정규 6집 'ENEMY'를 발표하며 글로벌 기세를 이어갔다. 'ENEMY'는 2024년 7월 발매된 정규 5집 'DIVE' 이후 약 1년 만에 발매된 앨범이다. 이번 앨범의 비주얼 콘셉트와 수록곡, 뮤직비디오 전반을 지효가 디렉팅하여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앨범과 함께 공개된 'ENEMY' 뮤직비디오 디렉터스 컷은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트와이스는 최근 중화권 대표 국제 음악 시상식인 2025 TIMA(TMELive International Music Awards)에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세계적 그룹' 부문을 수상했다. 멤버들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팬분들께서 변함없이 응원해 주시고 함께해 주셨기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트와이스가 곧 10주년을 맞이하는데, 열심히 달려온 멤버 모두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트와이스는 데뷔 이후 10년 동안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이들의 활약은 K팝 팬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트와이스의 글로벌 활동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며, 이들은 K팝의 대표적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