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임영웅이 3년 만에 새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임영웅은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컴백 앨범 '아임 히어로 2'(IM HERO 2)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임영웅이 2022년 5월에 발매한 1집 '아임 히어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팬덤 '영웅시대'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앨범은 총 11곡으로 구성된다.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을 포함해 '답장을 보낸지', '얼씨구'(ULSSIGU), '들꽃이 될게요', '비가와서', '원더풀 라이프'(Wonderful Life), '그댈 위한 멜로디', '돌아보지 마세요', '알겠어요 미안해요', '나는야 히어로', '우리에게 안녕' 등 다양한 곡이 포함된다.
임영웅은 2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평범한 일상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담고 있으며, 경쾌하면서도 안온한 밴드 사운드가 특징이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 후 하루가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30만 건을 초과했다.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수록곡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물고기뮤직은 '아임 히어로 2'에 대해 "골라 듣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라고 설명하며, 임영웅이 이번 앨범을 통해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과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임영웅은 2016년 싱글 '미워요'로 데뷔한 이후, 2020년 방송된 TV조선 트롯 서바이벌 프로그램 '미스터 트롯'에서 1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팬덤을 형성했다. 이후 트롯뿐만 아니라 발라드, 팝, 댄스, 힙합, 포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며 팬덤을 확대했다.
그간의 차트 성적은 임영웅의 인기를 잘 보여준다. 2022년 5월 발매한 1집 '아임 히어로'의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써클차트 주간 디지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당시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 싸이의 '댓 댓'(That That),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LOVE DIVE) 등 여러 인기곡들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임영웅은 2023년 6월과 10월에 각각 발표한 '모래 알갱이'와 '두 오어 다이'(Do or Die), 지난해 5월 발매한 '온기', 지난 4월 선보인 '천국보다 아름다운' 등으로도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화력을 과시했다. 써클차트는 멜론, 지니, 플로, 벅스 등 주요 음원차트 데이터를 종합해 순위를 매기는 공인 음악 차트다.
현재 최신 주간 디지털 차트 최상위권에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OST의 '골든'(Golden), '소다 팝'(Soda Pop), 블랙핑크의 '뛰어'(JUMP) 등 3곡이 1, 2,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들 곡은 무려 6주째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임영웅의 신곡이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의 새 앨범은 피지컬 음반(CD 음반)으로는 발매되지 않는다. 물고기뮤직은 임영웅이 2집 '아임 히어로 2'의 피지컬 음반을 제작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신, 컴백을 기념해 화보를 담은 '앨범북'을 판매할 예정이다. 물고기뮤직은 "'앨범북'은 음반 판매 집계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