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 MV 조회수 20억 돌파로 신기록 경신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처음으로 20억 뷰를 기록한 영상이 탄생했다. 2020년 8월 21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가 4일 오전 9시 16분경 유튜브 조회 수 20억 회를 넘었다. 'Dynamite'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처음으로 20억 뷰 고지에 도달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12월 19억 뷰를 기록한 이후 약 9개월 만에 1억 조회 수를 추가한 결과다.

'Dynamite'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힐링송으로,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리듬과 유쾌하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어우러진다. 밝은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컨셉트로 제작되어, 음악을 여유롭게 즐기는 모습과 에너지 넘치는 군무가 조화를 이룬다.

'Dynamite'는 최근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뮤직이 발표한 '지난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 리스트에서 34위에 올랐다. 이 곡은 'Butter'와 함께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K-팝 그룹의 노래로,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통해 기념비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이 곡으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서 1위에 오르며 총 3주간 정상을 지켰다. 또한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송' 부문과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톱 셀링 송' 부문에서 수상하는 등 다수의 상을 거머쥐었다.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는 역대 가장 짧은 기간 내에 스트리밍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을 획득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통해 K-팝의 위상을 높였으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의 음악적 다양성과 대중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 추천 179
  • 댓글 52


 

회사 소개 | 서비스 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의견보내기 | 제휴&광고

사업자 : (주)더팩트|대표 : 김상규
통신판매업신고 : 2006-01232|사업자등록번호 : 104-81-76081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20층 (상암동,중소기업DMC타워)
fannstar@tf.co.kr|고객센터 02-3151-9425

Copyright@팬앤스타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