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2023년 데뷔 이후 흥행 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계약 만료를 앞두고 "연장 여부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제로베이스원은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으로 구성된 9인조 그룹이다.
제로베이스원은 9월 1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의 타이틀곡 '아이코닉(ICONIK)'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더쇼', '쇼! 챔피언', '엠카운트다운', '뮤직뱅크'에 이어 '쇼! 음악중심'까지 5일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로 '쇼! 음악중심'에서 첫 1위를 하게 돼 뜻깊다. 제로베이스원이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제로즈(ZEROSE, 팬덤명)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제로베이스원은 강렬하고 파워풀한 군무로 아이코닉한 매력을 선보였다. 세련된 그루브와 타이트한 리듬의 조화 속에서 아홉 멤버는 보컬 케미의 정점을 이루며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들은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으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제로베이스원은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로 발매 일주일 동안 151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6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이는 K-팝 역사상 제로베이스원이 처음으로 데뷔 앨범부터 6개 앨범을 연속해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린 것이다.
또한 제로베이스원은 국내외 주요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9월 12일 한터차트가 발표한 9월 1주차 국가별 차트에서 미국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9월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에서 8위를 기록했다.
'네버 세이 네버'는 9월 15일 자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각각 2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K-팝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제로베이스원의 지속적인 성장은 K-팝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