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제가 'APT.'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고 있다. 더블랙레이블은 18일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 곡 'APT.' 뮤직 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0억 회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18일 선공개된 이후 약 335일 만에 이루어진 성과로, 로제는 K팝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로제는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와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에 이어 또 하나의 20억 뷰 뮤직 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그룹과 솔로로서 모두 20억 뷰 뮤직 비디오를 보유한 K팝 아티스트는 로제가 최초이자 유일하다.
'APT.'는 지난해 12월 6일 발매된 로제의 정규 1집 'rosie'에 수록된 선공개 싱글로,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신드롬을 탄생시켰다.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협업으로 더욱 화제가 된 'APT.'는 국내외 차트 최상위권을 동시에 석권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의 대통합을 보여줬다. 발매 직후부터 전 세계를 휩쓴 'APT.'는 캐롤 열풍이 지나간 빌보드 차트에서 반등하며 '역주행' 그래프를 그린 바 있다.
로제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5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도 이름을 올리며 신드롬의 주인공다운 면모를 보였다. 'APT.'는 지난 7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UBS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노래 부문을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차지하며 K팝 시장을 넘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정상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로제는 지난 7월 5일과 6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블랙핑크 단독 콘서트 'DEADLINE'을 개최하며 월드 투어 일정을 소화 중이다. 이번 투어는 로제의 글로벌 인기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로제의 성과는 K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진출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로 평가된다. 'APT.'의 성공은 단순한 음악적 성과를 넘어, 한국 대중음악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로제는 앞으로도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로제는 'APT.'의 성공 이후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은 로제가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로제의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로제는 음악뿐만 아니라 패션과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그녀의 스타일과 이미지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으며, 이는 K팝 아티스트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로제는 앞으로도 이러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로제의 'APT.'는 단순한 음악적 성과를 넘어, K팝의 글로벌화에 기여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고 있다. K팝 아티스트들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는 데 있어 로제의 사례는 큰 의미를 가진다. 로제는 앞으로도 K팝의 발전에 기여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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