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i-dle의 우기(YUQI)가 글로벌 음악 차트와 미디어에서 주목받고 있다. 16일 발매된 우기의 첫 싱글 'Motivation'은 해외 주요 매체와 음원 차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우기는 그 어느 때보다도 자신감이 넘치는 태도를 분명히 보여주는 시기"라며, 타이틀곡 'M.O'가 90년대 붐뱁 힙합에서 영감을 받아 우기의 자신감과 자율성, 두려움 없는 본성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 음악 전문 매거진 클래시는 "'당신의 Motivation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이 우기를 수많은 생각과 아이디어의 여정으로 이끌었다"며, 이번 작업을 통해 우기가 자신의 강인함과 자신감을 드러내며 색다른 면모를 보여주고자 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자신감 있고 솔직한 가사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드러냈다고 덧붙였다.
이탈리아 매거진 파노라마는 "우기는 언제나 진정성을 좇아왔고, 이번 솔로 활동은 꾸준하고 놀라운 궤적을 그려온 우기의 여정의 누적이자 필연"이라고 전했다. 우기의 자작곡들과 함께 창작자로서의 가치를 조명하며 "우기는 단순한 가창자를 넘어 스스로 커리어를 개척하는 주체"라고 강조했다.
우기의 첫 싱글 'Motivation'에 대한 글로벌 관심은 수치로도 확인된다. 'Motivation'은 발매 직후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과 쿠거우뮤직에서 디지털앨범 베스트셀러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QQ뮤직에서 발매 직후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타이틀곡 'M.O.'는 국내 음원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다.
우기의 'Motivation' 발매 기념 팝업 'YUQI 1st Single [Motivation] POP-UP'은 19일부터 아시아 7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이번 팝업은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우기의 음악적 여정을 더욱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우기는 이번 싱글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확립하고,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각국의 매체와 차트에서의 성과는 우기의 음악적 역량과 창작자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하고 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우기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그룹 i-dle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프로젝트와 공연을 통해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우기의 'Motivation'은 단순한 음악적 성과를 넘어, 그녀의 성장과 변화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작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는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전략적인 지원과 우기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로 평가된다. 앞으로도 우기의 음악적 여정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