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를 기록했다. 아이브와 세븐틴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데이터를 분석해 총 85,971,791개의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했다. 이는 지난 9월의 75,966,777개와 비교해 13.17% 증가한 수치이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행동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한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및 부정적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소통량 등을 측정하는 데 사용된다. 이 분석에는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 평가도 포함되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해 소비자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분석된다.
2025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 방탄소년단, 2위 아이브, 3위 세븐틴, 4위 블랙핑크, 5위 레드벨벳, 6위 트와이스, 7위 빅뱅, 8위 코르티스, 9위 스트레이 키즈, 10위 엑소, 11위 르세라핌, 12위 NCT, 13위 샤이니, 14위 에스파, 15위 엔하이픈, 16위 키키, 17위 라이즈, 18위 더보이즈, 19위 제로베이스원, 20위 프로미스나인, 21위 리센느, 22위 슈퍼주니어, 23위 에이티즈, 24위 투어스, 25위 알파드라이브원, 26위 아이들, 27위 이즈나, 28위 ITZY, 29위 비투비, 30위 에이핑크이다.
방탄소년단의 브랜드평판지수는 7,738,515로 분석되었다. 이는 지난 9월의 4,275,545와 비교해 80.99% 상승한 수치이다. 방탄소년단의 참여지수는 173,950, 미디어지수는 664,931, 소통지수는 2,199,865, 커뮤니티지수는 4,699,769이다.
아이브는 브랜드평판지수 4,824,596으로 2위를 기록했다. 참여지수는 227,164, 미디어지수는 348,572, 소통지수는 1,911,675, 커뮤니티지수는 2,337,185이다. 이는 지난 9월의 5,494,386과 비교해 12.19% 하락한 수치이다.
세븐틴은 브랜드평판지수 4,640,599로 3위를 차지했다. 참여지수는 181,104, 미디어지수는 379,818, 소통지수는 1,263,739, 커뮤니티지수는 2,815,939이다. 이는 지난 9월의 3,541,721과 비교해 31.03% 상승한 수치이다.
블랙핑크는 4위에 올라 브랜드평판지수 4,001,522를 기록했다. 참여지수는 122,990, 미디어지수는 364,078, 소통지수는 963,248, 커뮤니티지수는 2,551,205이다. 이는 지난 9월의 4,813,295와 비교해 16.87% 하락했다.
레드벨벳은 5위를 기록하며 브랜드평판지수 2,978,329을 기록했다. 참여지수는 54,086, 미디어지수는 279,097, 소통지수는 791,457, 커뮤니티지수는 1,853,689이다. 이는 지난 9월의 2,605,705와 비교해 14.30% 상승한 수치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이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의 빅데이터는 13.17% 증가했다. 세부 분석 결과, 브랜드소비는 8.06% 상승했으며, 브랜드이슈는 6.97% 하락, 브랜드소통은 5.26% 하락, 브랜드확산은 32.6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방탄소년단의 링크 분석에서 '기부하다, 축하하다, 협업하다'가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봄날, 아미, 팬콘서트'가 두드러졌다. 긍정비율은 92.24%로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2025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방탄소년단, 아이브, 세븐틴,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빅뱅, 코르티스, 스트레이 키즈, 엑소, 르세라핌, NCT, 샤이니, 에스파, 엔하이픈, 키키, 라이즈, 더보이즈, 제로베이스원, 프로미스나인, 리센느, 슈퍼주니어, 에이티즈, 투어스, 알파드라이브원, 아이들, 이즈나, ITZY, 비투비, 에이핑크, 오마이걸, 키스오브라이프, 아일릿, 마마무, 워너원, 우주소녀, 인피니트, 하츠투하츠, 아홉, 몬스타엑스, 베리베리, 트리플에스, 트레저, 하이키, 이븐, 베이비몬스터, 엔믹스, 보이넥스트도어, 캣츠아이, 피프티피프티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