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방탄소년단이 하반기 패션위크에서 약 560억원의 미디어 가치를 창출했다. 방탄소년단은 9월부터 10월까지 2026 S/S 콜렉션 시즌을 맞아 미국 뉴욕, 이탈리아 밀라노, 프랑스 파리 등 주요 패션위크에 참석했다. RM, 진, 지민, 뷔, 정국은 각각 보테가 베네타, 구찌, 디올, 셀린느, 캘빈클라인의 앰버서더로 활약하며 글로벌 패션 관계자와 미디어의 주목을 받았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프티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2026 S/S 우먼즈 패션위크 기간 동안 3926만 달러, 즉 한화 약 560억원 규모의 미디어 가치(EMV)를 발생시켰다. EMV는 소셜 콘텐츠의 도달 범위, 참여도, 브랜드 노출 효과 등을 종합 분석해 비용으로 환산한 지표로, 패션계에서 특정 인물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주요 척도로 사용된다.
진과 RM은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각각 '톱 인플루언서' 2위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뷔와 지민은 파리 패션위크에서 각각 3위와 10위에 올랐다. 정국은 캘빈클라인 쇼에 참석한 것만으로 744만 달러, 즉 한화 약 106억원 규모의 미디어 가치를 창출했다. 이는 해당 브랜드 전체 미디어 가치의 30%를 차지한다.
글로벌 PR 분석 플랫폼 온클루시브에 따르면 진과 RM은 밀라노 패션위크 기간 동안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와 2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진은 패션위크 전체 언급량의 37.5%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사로잡았다. 지민은 파리 패션위크 기간 동안 17.06%의 언급 비율로 2위에 올랐다.
지난 1월 제이홉은 루이 비통 앰버서더로 2025 A/W 맨즈 컬렉션 쇼에 참석해 668만 달러, 즉 한화 약 95억원 규모의 미디어 가치를 창출하며 '톱 인플루언서' 1위에 올랐다. 제이홉의 게시물은 해당 쇼의 전체 미디어 가치 중 24%를 차지하며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 패션 브랜드들이 주목하는 '영향력의 중심'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들은 음악을 넘어 패션과 문화 전반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며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026년 봄 컴백을 목표로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은 신보 발매와 함께 대규모 월드투어 개최를 예고하며 '21세기 팝 아이콘'의 완전체 귀환에 나선다. 방탄소년단의 활동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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