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이 2025년 10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민의 브랜드평판지수는 8,230,450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9월의 5,536,876과 비교해 48.65% 상승한 수치이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산출된다. 지민의 경우, 참여지수는 115,278, 미디어지수는 392,400, 소통지수는 3,879,866, 커뮤니티지수는 3,842,904로 나타났다. 이러한 수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활동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한다.
2위는 블랙핑크의 로제로, 브랜드평판지수는 5,818,621이다. 로제의 참여지수는 354,904, 미디어지수는 444,410, 소통지수는 1,679,153, 커뮤니티지수는 3,340,154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9월의 4,739,276에서 22.77% 상승한 결과이다.
3위는 아이브의 장원영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5,621,248이다. 장원영의 참여지수는 652,692, 미디어지수는 708,732, 소통지수는 1,749,168, 커뮤니티지수는 2,510,657으로 나타났다. 장원영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지난 9월의 7,643,112과 비교해 26.45% 하락했다.
4위는 방탄소년단의 정국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719,243이다. 정국의 참여지수는 56,680, 미디어지수는 317,496, 소통지수는 1,843,927, 커뮤니티지수는 2,501,141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9월의 4,110,737에 비해 14.80% 상승한 수치이다.
5위는 블랙핑크의 제니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553,544이다. 제니의 참여지수는 281,874, 미디어지수는 426,749, 소통지수는 1,505,176, 커뮤니티지수는 2,339,745로 나타났다. 제니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지난 9월의 4,597,419과 비교해 0.9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0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9월의 134,456,996개에서 7.50% 증가한 144,546,882개가 분석됐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세부 분석에서 브랜드소비는 13.93% 상승, 브랜드이슈는 13.40% 상승, 브랜드소통은 6.41% 상승, 브랜드확산은 6.15%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지민의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다정하다, 훈훈하다, 축하하다'가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파리 패션위크, 생일, 아미'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이 93.71%로 집계됐다.
2025년 10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아이브 장원영, 4위 방탄소년단 정국, 5위 블랙핑크 제니, 6위 방탄소년단 진, 7위 아이브 안유진, 8위 방탄소년단 뷔, 9위 블랙핑크 리사, 10위 레드벨벳 조이, 11위 엑소 카이, 12위 아이브 리즈, 13위 레드벨벳 아이린, 14위 아이브 레이, 15위 빅뱅 지드래곤, 16위 아스트로 차은우, 17위 소녀시대 윤아, 18위 에스파 윈터, 19위 블랙핑크 지수, 20위 우주소녀 다영, 21위 샤이니 키, 22위 방탄소년단 RM, 23위 레드벨벳 슬기, 24위 레드벨벳 웬디, 25위 엑소 백현, 26위 아이브 가을, 27위 오마이걸 미미, 28위 아이들 미연, 29위 트와이스 사나, 30위 우주소녀 여름이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