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에이티즈(ATEEZ)가 202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에이티즈는 10월 23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이 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가수, 배우, 희극인, 성우 등 대중문화예술인과 방송작가, 연출가, 제작자 등 대중문화산업 종사자의 노력을 격려하고 이들의 사회적 위상과 창작 의욕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정부 포상이다.
에이티즈는 올해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 3'와 '골든 아워 : 파트 3 '인 유어 판타지 에디션'' 두 개의 앨범을 발매했다. 이 앨범들은 미국 빌보드를 포함한 글로벌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에이티즈는 월드 투어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며 '월드클래스'의 영향력을 발휘했다.
시상식 당일, 에이티즈는 일본 고베에서 '인 유어 판타지' 공연을 진행 중이었기 때문에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이 공연은 일본 투어의 대미를 장식하는 자리였다. 에이티즈는 일본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그룹으로, 이번 투어에서는 유창한 일본어로 현지 팬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일본 신보 타이틀곡 '애쉬'를 포함한 수록곡 무대와 기존 세트리스트의 일본어 버전을 공연하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이후, 에이티즈는 10월 24일 데뷔 7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유람선터미널에서 열린 선상 이벤트 '앵커, 앙코르'와 전국 12개 CGV 극장에서 상영된 스페셜 컴필레이션 공연 실황 '에이 투 지 온 스크린'이 포함된다. 또한, 이날 오후 8시에는 서울 남산서울타워에서 라이팅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에이티즈는 7주년 이벤트의 일환으로 '프롬(From) (2018)' 음원을 깜짝 발매했다. 이 곡은 2019년 발매된 미니 2집 '트레저 EP.2 : 제로 투 원'에 수록된 곡으로, 그동안 CD로만 감상할 수 있었다. 에이티즈는 데뷔 7주년을 기념해 음원으로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했다.
에이티즈는 앞으로도 글로벌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2026년 1월 24일 타이베이를 시작으로 31일 자카르타, 2월 22일 싱가포르, 3월 3일 멜버른, 6일 시드니, 14일 마닐라, 22일 쿠알라룸푸르, 28일 마카오, 4월 4일 방콕에서 '인 유어 판타지' 아시아 및 호주 투어를 이어간다. 이 투어는 에이티즈의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