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시즌의 음악 차트에서 임영웅이 두각을 나타냈다. KM차트는 10월 월간 차트 결과를 31일 발표했다. K-MUSIC(음원) 부문에서 임영웅의 '순간을 영원처럼'이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섬세한 감정선과 호소력 짙은 보컬로 리스너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2위는 플레이브의 '숨바꼭질', 3위는 영탁의 '주시고(Juicy Go)'가 차지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의 진이 부른 'Don't Say You Love Me(돈트 세이 유 러브 미)', 몬스타엑스의 'N the Front(엔 더 프론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Beautiful Strangers(뷰티풀 스트레인저스)', 우즈의 'I'll Never Love Again(아일 네버 러브 어게인)', 제이홉의 'Killin' It Girl(킬린 잇 걸)'이 TOP8을 구성했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에서도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 영탁이 2위, 플레이브가 3위에 올랐으며, 진(방탄소년단), 하이라이트, 이찬원, 보이넥스트도어, 몬스타엑스, 뷔(방탄소년단), 다영(우주소녀)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HOT CHOICE(인기) 남성 부문에서는 임영웅이 다시 1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인기를 입증했다. 지민(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플레이브, 웨이션브이, 진(방탄소년단), 제이홉(방탄소년단), 이찬원, 세븐투에잇, 엔싸인이 TOP10에 포함됐다. 여성 부문에서는 드림캐쳐가 1위를 차지하며 강세를 이어갔다. 이어 우기(아이들), 케플러, 제니(블랙핑크), 엑스지(XG), 엑신, 비비지, 이즈나, 있지, 화사(마마무)가 뒤를 이었다.
신인 아티스트들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ROOKIE(신인) 남성 부문에서는 코르티스(CORTIS)가 1위를 차지했다. 아홉(AHOF), 누에라(NouerA), 넥스지(NEXZ),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나우즈(NOWZ), 뉴비트(NEWBEAT), 아이딧(IDID), 에이엠피(AxMxP), 아이덴티티(idntt)가 순위에 올랐다. ROOKIE(신인) 여성 부문에서는 이즈나(izna)가 1위를 기록했다. 유니스(UNIS),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아일릿(ILLIT), 세이마이네임(SAY MY NAME), 아이아이아이(iii), 앳하트(AtHeart), 이프아이(ifeye)가 뒤를 이었다.
이와 같은 차트 결과는 임영웅의 지속적인 인기와 함께 K-POP 아티스트들의 다양성을 보여준다. 각 부문에서의 경쟁은 치열하며, 신인 아티스트들의 등장은 음악 시장의 활력을 더하고 있다. 차트 결과는 음악 소비 트렌드와 대중의 선호도를 반영하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한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