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뷔의 광고 캠페인이 서울과 뉴욕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뷔는 현재 패션, 주얼리, 뷰티, 금융, 음료 분야의 8개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글로벌 팬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국에서는 뷔가 광고하는 코카콜라, 컴포즈커피, 스노우피크의 대규모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TV광고는 물론 서울 전역의 주요 대형 광고판을 점령하고 있다. 특히, 뷔가 최근 모델로 발탁된 티르티르의 광고는 서울, 뉴욕, 런던, 로스앤젤레스, 도쿄 등에서 진행되고 있다. 뉴욕의 랜드마크인 타임스 스퀘어에 위치한 원 타임스 스퀘어(One Times Square) 빌딩의 10개 스크린 중 7개에서 뷔의 광고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이 빌딩은 매년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볼 드롭 행사가 열리는 장소로, 삼성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광고를 진행하는 곳이다.
원 타임스 스퀘어 빌딩 옆에 있는 대형 광고판 4개에도 티르티르 광고가 송출되고 있어, 타임스 스퀘어에서는 총 11개의 뷔 광고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의 고급 쇼핑몰 그로버(GROVE) 내 영화관의 대형 광고판과 엘리베이터에도 티르티르 광고가 장식되고 있으며, 멜로즈 애비뉴에서도 뷔의 광고가 눈에 띈다.
영국 런던에서는 피카딜리 서커스에 위치한 피카딜리 라이트 전광판에 뷔의 광고 영상이 게재되고 있다. 이 광고판은 방탄소년단이 현대자동차 앰버서더였던 시절 뷔의 단독 영상이 방영되었던 곳이다. 일본의 뷰티 브랜드 윤스는 MEDIA DEPARTMENT TOKYO에서 팝업 행사를 개최하며, 뷔의 사진이 걸린 대형 광고판을 공개했다. 이 광고는 도쿄를 시작으로 삿포로, 오사카, 후쿠오카, 교토에 순차적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윤스는 13일부터 일본 전역에 TV광고도 송출할 계획이다.
코카콜라는 TV광고와 서울 전역의 대형 광고판에서 뷔의 광고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컴포즈커피 역시 코카콜라와 같은 자리에 나란히 광고를 진행하며, 뷔의 모습이 도시 전체를 물들이는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패션 브랜드 스피크피크는 백화점은 물론 지하철, 광화문, 올림픽대로, 김포공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뷔를 활용한 광고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한편, 뷔는 12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티르티르 팝업 행사를 위해 출국했다. 출국하면서 뷔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수능 파이팅하세요. 파이팅"이라며 영상 응원을 보내 훈훈함을 전했다. 뷔의 광고 캠페인은 그가 글로벌 스타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