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2025년의 대미를 장식하는 신보로 글로벌 호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11월 21일 새 앨범 SKZ IT TAPE(스키즈 잇 테이프) 'DO IT'(두 잇)과 더블 타이틀곡 'Do It', '신선놀음'을 발매했다.
앨범은 21일 자 월드와이드,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로 진입했으며, 싱가포르, 캐나다, 프랑스 등 해외 37개 지역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신곡 'Do It'은 월드와이드,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1위로 첫 등장했으며, 브라질, 스웨덴, 태국 등 해외 20개 지역의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월드와이드,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및 송 차트에서 1위를 모두 석권했다.
글로벌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도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스트레이 키즈는, 스포티파이가 한 주간 유저들의 프리세이브 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는 '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 톱 10'에서 K팝 앨범 최초로 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앨범 발매 전 프리세이브 수를 기반으로 한 '스포티파이 카운트다운'에서 K팝 앨범 최초로 100만 회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Do It'은 21일 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 글로벌에서 333만 회 이상의 재생 수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순위인 11위를 기록했다. 미국에서도 종전 최고 순위인 'CEREMONY'(세리머니)의 49위를 큰 폭으로 끌어올린 13위에 안착했다. 더블 타이틀곡 '신선놀음' 또한 데일리 톱 송 차트 글로벌과 미국에서 각각 23위와 49위에 이름을 올렸다.
음반은 발매 당일 한터차트 기준 149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하루 만에 밀리언셀링을 달성했다. 한터차트의 주간 피지컬 앨범 차트(2025.11.17~11.23)와 써클차트의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2025.11.16~11.22)에서도 1위를 석권했다.
'Do It' 뮤직비디오는 21일 오후 4시경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등극했으며, 24일 오전까지 나흘째 정상 자리를 지켰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디스토피아로 변한 서울을 '현대판 신선' 스트레이 키즈가 빛과 에너지로 물들이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반복되는 후렴구에 맞춰 축제 분위기로 변화하는 공간 연출과 여덟 멤버의 강렬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3100만 회를 돌파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24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디지털 싱글 'Do It (Remixes)'(두 잇 (리믹시즈))를 발표하고 흥행 질주에 가속 페달을 밟는다. 해당 디지털 싱글에는 'Do It' 오리지널 버전과 함께 오버드라이브(Overdrive), 터보(Turbo), 스페드 업(Sped Up), 슬로우드 다운(Slowed Down), 인스트루멘털(Instrumental) 버전 등 총 6곡의 리믹스 버전이 수록된다. 음원과 함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Do It (Overdrive Version)'의 뮤직비디오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