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올리브영이 '2025 올리브영 어워즈'를 발표하고, 오는 30일부터 시작되는 12월 '올영세일'에서 수상 제품을 중심으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는 지난 1년간 누적된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을 선정하는 연말 대표 행사이다. 올해는 약 1억 8천만 건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총 40개 부문, 166개 제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올리브영은 변화하는 K뷰티 및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해 시상 부문을 대폭 확장했다.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문화가 확대됨에 따라 '셀프뷰티'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패션, 취미, 리빙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부문도 추가되었다. 관리 범위가 얼굴에서 손까지 넓어진 흐름을 반영해 '핸드케어' 부문이 생겼고, 양치 후 구취 관리에 집중한 '구강애프터케어' 부문도 신설되었다.
글로벌 성장세가 이어지며 해외 고객 데이터를 반영한 '글로벌 부문'도 세분화되었다. 이 부문은 베스트 퍼포머, 라이징, 루키 3개 파트로 나뉘며, 국내 오프라인 매장과 올리브영 글로벌몰(150개국 서비스)의 데이터를 모두 반영하였다. 수상 제품은 30일부터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연말 대규모 세일 행사인 '올영세일'과 어워즈 수상 제품을 연계해 한정 기획, 1+1, 대용량 구성 등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기 캐릭터 '먼작귀', '짱구', '주토피아'를 비롯해 F&B 및 패션 브랜드 '엽기떡볶이', '위글위글' 등과의 협업 상품도 확대하여 재미 요소를 더했다. 메디큐브 에이지알, 레고트 등 총 8개 브랜드가 협업에 참여하였다.
연말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되었다. 외국인 고객 비중이 높은 올리브영 '글로벌관광상권' 주요 매장에서는 글로벌 부문 수상 상품을 '글로벌 올리브영 어워즈 특가'로 선보인다. 알리페이, 위챗페이, 유니온페이, 와우패스 등으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연말 결산 특가'에서는 올영세일 기간 동안 올리브영이 엄선한 어워즈 외 상품을 할인한다. 특정 일자에 받을 수 있는 4종 쿠폰팩과 매일 운영하는 선착순 쿠폰, 세일 전 지급하는 사전 쿠폰 등 다양한 쿠폰 혜택도 준비되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어워즈는 한 해 K뷰티의 성장을 이끈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하고, 주목할 만한 카테고리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행사"라며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하여 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이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이하며 한 해의 뷰티 및 웰니스 트렌드를 보여주는 산업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였다. 2025 올리브영 어워즈는 2024년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의 고객 구매 데이터와 카테고리별 최신 트렌드를 종합 분석하여 총 40개 부문, 166개의 K뷰티 및 웰니스 상품을 선정하였다.
올리브영은 한 해 가장 사랑받은 어워즈 수상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하는 올영세일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선물의 의미를 담은 한정 기획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하였다. 베스트셀러 상품부터 올해 새롭게 선정된 트렌디한 상품까지 대용량, 1+1, 굿즈 증정 등의 한정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컬래버 상품도 확대되었다. 먼작귀, 짱구, 주토피아 등 인기 캐릭터부터 식음료 및 패션 IP와 협업한 상품이 포함된다. 컬래버에는 딜라이트 프로젝트, 레고트, 메디큐브 에이지알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하였다.
올리브영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기반으로 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K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시도와 혁신을 통해 K뷰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