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대표곡 현대적으로 재해석
9일 오후 6시 정식 발매
가수 유성은이 리메이크한 '아름다운 이별'이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JG엔터테인먼트[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가수 유성은이 김건모의 명곡을 소울풀하게 재해석한다.
소속사 JG엔터테인먼트는 9일 "유성은이 리메이크한 '아름다운 이별'이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이별'은 1995년 발매된 김건모 세 번째 정규앨범 'Kim Gun Mo 3(김 건 모 3)'에 수록된 곡으로 김건모를 대표하는 명곡 중 하나로 꼽힌다.
유성은은 이번 리메이크에서 특유의 소울풀한 창법과 섬세한 감정 표현, 테크니컬한 그루브를 더해 원곡이 지닌 서정성과 깊은 감정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점차 고조되는 피아노 선율 위에 감정의 밀도를 확장하는 현악 앙상블이 더해지며 이별이 가진 슬픔 속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움을 이중적 심상으로 풀어냈다.
유성은은 "'아름다운 이별'이라는 것이 실제로 존재할까 고민했지만 가사를 곱씹다 보니 깊게 와 닿았아서 결국 노래에 설득 당했다"며 "여러분도 나의 목소리에 설득당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유성은은 "부담되는 것도 사실이지만 내 목소리로 부를 수 있게 돼 영광이다. 좋은 노래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유성은은 지난달 2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활발한 소통에 나서고 있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