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오브라이프 기획자 이해인, 자신만의 엔터사 AMA 설립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해인이 2026년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회사 AMA를 설립했다. 이해인은 7일 전 워너뮤직코리아 이사인 김제이 CEO와 손잡고 AMA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AMA는 '나의 모든 일화'를 뜻하는 'All My Anecdotes'의 약자로, 서사와 존재를 기반으로 새로운 아티스트를 창조하며 현실과 가상, 로컬과 글로벌을 아우르는 감각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업체다.

이해인은 AMA에서 CCO로 활동하며, 이전에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독보적인 기획력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최근 방송된 JTBC 오디션 프로그램 'PROJECT 7'의 디렉터로 출연하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인연을 맺은 보이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의 총괄 프로듀서로도 활동하고 있다.

김제이 CEO는 전 워너뮤직코리아 이사로서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AMA의 설립에 함께 참여했다. 이로 인해 AMA는 설립과 동시에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활동 기반을 다지고 있다. 현재 AMA는 SLL과 산하 레이블인 언코어와 각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기존에 이해인이 담당하던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앨범 프로듀싱 업무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언코어 관계자는 "독보적인 감각을 지닌 이해인 CCO와 글로벌 전문가 김제이 CEO가 이끄는 AMA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하며 "당사 역시 AMA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해인은 AMA를 통해 새로운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다양한 장르와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AMA는 기존의 음악 산업에서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통해 독창적인 아티스트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해인은 "AMA는 아티스트의 서사를 중요시하며, 그들의 존재를 최대한으로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해인의 경력은 그가 AMA의 CCO로서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는 K-POP 산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티스트와 팬 간의 연결고리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AMA는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제작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

AMA의 설립은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해인과 김제이의 협업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아티스트를 배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이들은 음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AMA는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새로운 음악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해인은 "AMA는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의 개성과 독창성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해인과 김제이의 파트너십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AMA를 성장시키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이들은 아티스트의 창의성과 비전을 존중하며, 그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AMA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해인은 "우리의 목표는 아티스트가 자신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AMA가 단순한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넘어,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는 의지를 반영한다.

이해인과 김제이의 협업은 앞으로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AMA는 아티스트의 창의성을 존중하며, 그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추천 3
  • 댓글 2


 

회사 소개 | 서비스 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의견보내기 | 제휴&광고

사업자 : (주)더팩트|대표 : 김상규
통신판매업신고 : 2006-01232|사업자등록번호 : 104-81-76081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20층 (상암동,중소기업DMC타워)
fannstar@tf.co.kr|고객센터 02-3151-9425

Copyright@팬앤스타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