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주헌, 2년 8개월 만에 솔로 컴백... '광'으로 새 도약



몬스타엑스 주헌이 5일 미니 2집 '광 (인새니티)'로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2023년 5월 발매한 주헌의 솔로 데뷔 앨범이자 미니 1집 '라이트' 이후 2년 8개월 만에 발표된 신보이다. 앨범은 '광'의 개념을 빛날 광(光)을 넘어 미칠 광(狂)으로 확장했다. 소속사는 주헌이 '어두운 세상에 모두가 힘을 내고 밝게 빛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고민을 통해 2집의 테마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주헌은 '미쳐야 빛난다'는 '광'의 중의적 의미를 포괄하며 '빛 세계관'을 넓히는 데 성공했다.

주헌은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공백이 3년에 달하지만, 이번 앨범은 그 이상의 성장을 보여준다. 외부로 드러나지 않았던 깊고 단단한 내공은 주헌의 세계관으로 고스란히 표출된다. 앨범에는 1번 트랙 '광'부터 7번 트랙 '노 브레인 노 페인'까지 높은 완성도와 개성을 지닌 일곱 곡이 수록됐다. 주헌은 3세대 대표 K팝 아이돌이자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진가를 드러냈다.

앨범은 동명의 곡 '광'으로 강렬하게 시작되며, '피어'에서는 진짜와 자유를 갈망하며 두려움과 싸우는 자아의 내면을 담았다. '윙윙' 사운드는 주헌의 내면에 타오르는 열정의 소리로 해석된다. 타이틀곡 '스팅 (Feat. 무하마드 알리)'은 주헌을 상징하는 '벌'의 이미지를 정교하게 구현한 곡이다. 팝·힙합 기반의 비트 위에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와 파워풀한 랩이 어우러져 주헌의 강렬한 개성을 보여준다.

곡의 도입부에는 전설적 복싱 선수 무하마드 알리의 명언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쏜다'가 등장한다. 이는 곡과 앨범 전체의 서사를 담아낸 표현으로, 주헌의 아티스트로서 정체성과 예술적 본능을 드러낸다. 주헌은 "꿈을 향해 날아 정확한 목표에 꽂아 넣는 자신감, 목표한 바를 정확하게 이루는 에너지를 통해 나 자신에게도 많은 사람들에게도 긍정의 힘을 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앨범에는 걸그룹 아이브의 레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푸시'를 포함해 '바이트', 타이거 JK가 함께한 '하늘에 머리가 닿을 때까지', '노 브레인 노 페인' 등 총 일곱 곡이 담겼다. 주헌은 모든 곡의 작사, 작곡 및 앨범 전반 프로듀싱 작업에 참여하며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과시했다. 주헌의 미니 2집은 몬스타엑스 내 메인 래퍼이자 프로듀서로서의 10년 내공과 솔로 아티스트 주허니만의 스타일이 결합된 작품이다.

주헌은 "모든 앨범을 열정 다해 만들지만 이번 앨범은 특히 '열정'과 잘 어울리고, 기존의 '주헌'과도 가장 닮아있는 앨범이라 생각한다"며 "모든 순간 몰입하며 미치고 싶다. 그럴 때 비로소 누구보다 빛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주헌의 솔로 앨범에 대한 팬들의 열망은 글로벌 성적으로 이어졌다.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K팝 톱 앨범 차트에서 캐나다와 네덜란드 2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독일, 프랑스, 호주, 태국, 오스트리아, 말레이시아, 영국, 터키 등 11개 국가·지역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총 15개 국가·지역의 톱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타이틀곡 '스팅'은 미국, 영국, 아르헨티나, 멕시코, 인도네시아, 브라질, 태국, 말레이시아 등의 8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K팝 톱 송 차트에도 올랐다. 지난해 데뷔 10주년을 맞아 완전체로 컴백한 몬스타엑스는 주헌의 이번 솔로 앨범으로 2026년을 화끈하게 열어젖히며 본격적인 2막에 나선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KSPO돔에서 '2026 몬스타엑스 월드 투어 '더 엑스 : 넥서스'를 개최하고 새로운 월드 투어에 돌입한다. 이번 투어는 몬스타엑스의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 추천 1
  • 댓글 2


 

회사 소개 | 서비스 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의견보내기 | 제휴&광고

사업자 : (주)더팩트|대표 : 김상규
통신판매업신고 : 2006-01232|사업자등록번호 : 104-81-76081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20층 (상암동,중소기업DMC타워)
fannstar@tf.co.kr|고객센터 02-3151-9425

Copyright@팬앤스타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