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정국·지드래곤 맹추격


가수 지민이 방탄소년단(BTS)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지민은 1월 17일 기준으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17일부터 현재까지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7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총 5888만9185개의 데이터를 추출했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포함한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한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정적 및 부정적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평가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되었다.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된 결과, 지민이 1위를 기록하였다.

지민에 이어 같은 그룹의 멤버 정국이 2위를 차지하였고, 빅뱅의 지드래곤이 3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진이 4위, 엑소의 백현이 5위, 방탄소년단의 뷔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서 워너원의 강다니엘이 7위, 황민현이 8위, 투어스의 도훈이 9위,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10위에 랭크되었다. NCT의 태일은 11위, 동방신기의 유노윤호는 12위, 슈퍼주니어의 희철은 13위에 올랐다. 워너원의 김재환은 14위, 아스트로의 차은우는 15위에 위치하였다. 이어서 워너원의 박지훈이 16위, 라이즈의 원빈이 17위, 슈퍼주니어의 규현이 18위에 올랐다. 샤이니의 민호는 19위, 방탄소년단의 슈가는 20위, 엑소의 카이는 21위, 레이는 22위에 이름을 올렸다. 워너원의 옹성우는 23위, 하이라이트의 윤두준은 24위, 코르티스의 건호는 25위에 랭크되었다. 방탄소년단의 RM은 26위, 워너원의 하성운은 27위, 위너의 강승윤은 28위, 샤이니의 온유는 29위, 워너원의 윤지성은 30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구창환 소장은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진입하다, 유일하다'가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미, 후(Who),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두드러졌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91.87%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평판 조사 결과는 방탄소년단의 컴백을 앞두고 지민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가 여전히 높은 수준임을 보여준다. 방탄소년단은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으며, 그들의 활동은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민의 1위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팬층과 그들의 음악적 성취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나타낸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가지는 인식을 수치화한 것으로, 기업이나 아티스트의 시장 내 위치를 평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민의 높은 브랜드평판지수는 그가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입증하는 사례로 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의 컴백이 다가오면서, 이들의 활동이 팬들과 대중에게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주목된다.

지민의 브랜드평판 1위 기록은 그가 속한 방탄소년단의 영향력과 팬들의 지지를 반영하는 결과이다. 방탄소년단은 음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로 인해 그들의 브랜드 가치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팬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방탄소년단의 접근 방식은 그들의 성공적인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조사 결과는 방탄소년단이 음악 산업에서 차지하는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할 것이다.

  • 추천 5
  • 댓글 4


 

회사 소개 | 서비스 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의견보내기 | 제휴&광고

사업자 : (주)더팩트|대표 : 김상규
통신판매업신고 : 2006-01232|사업자등록번호 : 104-81-76081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20층 (상암동,중소기업DMC타워)
fannstar@tf.co.kr|고객센터 02-3151-9425

Copyright@팬앤스타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