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엔터테인먼트의 다국적 남자 연습생 팀 SMTR25가 예능 프로그램 '응답하라 하이스쿨'로 데뷔한다. Mnet은 1월 23일 SMTR25가 출연하는 새로운 리얼리티 예능이 2월 13일 저녁 8시 20분에 첫 방송된다고 발표했다.
'응답하라 하이스쿨'은 총 8부작으로 구성되며, 15명의 K팝 연습생이 가상의 학교 '우정고'에 입학해 199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의 K-컬처를 경험하는 타임슬립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연습생들이 데뷔의 해답을 찾는 과정을 담고 있다. 신효정 PD가 연출을 맡고 있으며, 이전에 '나나투어'와 '나나민박'을 연출한 경력이 있다.
Mnet은 SMTR25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메인 포스터와 퍼포먼스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퍼포먼스 티저에서는 SMTR25 멤버들이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를 자신들만의 색깔로 재해석하며 교복을 입고 공연하는 장면이 담겼다. 이들은 광활한 들판에서 파워풀하면서도 청량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프로그램의 분위기를 강조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4시간 밀착 관찰형 리얼리티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반은 19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의 유행 아이템, 음악, 학교 문화(체육대회, 수학여행, 축제 등)를 체험하며 세대를 관통하는 공감과 예기치 못한 케미스트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제작진은 "과거의 K팝 문화와 현재의 연습생들이 만났을 때 어떤 색다른 케미와 반응이 나올지 주목해달라"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추억의 문화 코드가 요즘 소년들의 시선에서 어떻게 새롭게 해석되는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응답하라 하이스쿨'은 2월 13일 저녁 8시 20분 Mnet과 Mnet Plus를 통해 방송된다. 이 프로그램은 K팝 팬들과 일반 시청자 모두에게 흥미로운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