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진이 최근 또다시 큰 인기를 입증했다. 2월 5일 발표된 '오리콘 주간 영상 차트'에서 진의 솔로 콘서트를 담은 블루레이 '#RUNSEOKJIN_EP.TOUR in JAPAN'이 1위를 차지했다. 일본 오리콘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BTS 진 첫 솔로 콘서트 '뮤직 DVD·BD 랭킹' 1위"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이 성과를 강조했다.
진의 블루레이는 판매 개시와 동시에 모든 사이트에서 품절되는 기록을 세웠다. 오리콘은 차트 집계에서 제외된 디지털 코드 판매에도 불구하고, 블루레이가 1위를 기록한 점을 주목했다. 또한, 진의 블루레이는 음악 작품의 DVD와 블루레이 디스크 판매량을 합산한 '오리콘 주간 뮤직 DVD·BD' 랭킹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RUNSEOKJIN_EP.TOUR in JAPAN'은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열린 콘서트를 담고 있다. 이 콘서트는 교세라 돔의 8층과 시야제한석까지 모두 개방하여 올매진을 기록한 점에서 주목받았다. 진의 완벽한 무대와 함께 관객들이 파도타기를 하는 모습은 큰 화제가 되었다.
진은 지난해 6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진행한 첫 단독 팬 콘서트이자 첫 솔로 월드투어 '#RUNSEOKJIN_EP.TOUR'를 개최했다. 이 투어는 도시별 평균 박스오피스 수익을 기준으로 아티스트 순위를 산정하는 '폴스타(Pollstar)'에서 선정한 글로벌 콘서트 투어 Top 20에서 역대 아시아 솔로이스트 최고 신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지난해 7월 '빌보드(Billboard) 톱 투어 월간 차트'에서도 역대 아시아 솔로이스트 최고 신기록을 세웠다.
진은 8월 빌보드 톱 투어 월간 차트에 재진입하며 유럽 투어에서 가장 큰 수익을 거둔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기록되었다. 진의 투어는 영국 롤링스톤(Rolling Stone), 미국 포브스(Forbes), 프랑스 파리 마치(Paris Match) 등 여러 매체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팬들의 높은 수요로 인해 진은 지난해 10월 31일과 11월 1일 인천문학경기장에서 'RUNSEOKJIN_EP.TOUR_ENCORE' 앙코르 공연을 진행했다.
진의 월드투어 블루레이 '#RUNSEOKJIN_EP.TOUR in JAPAN'은 판매 개시 직후 아마존 재팬과 라쿠텐 DVD/Blu-ray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고, 유니버셜 뮤직 재팬 스토어 히트상품 1위에도 올라 그의 인기를 입증했다. 진은 2025 오리콘 연말 결산 앨범 차트에서도 'Echo'로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차트에 올랐다.
한편, 진의 한국 고양 공연을 담은 '#RUNSEOKJIN_EP.TOUR in GOYANG'은 미국 위버스샵에서 7분 만에 품절되는 기록을 세웠다. 그의 특유의 아름다운 크리스탈 보이스와 환상적인 무대는 전 세계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진은 현재도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