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윤하가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 '써브캐릭터 원 (SUB CHARACTER)'의 수록곡 4곡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3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윤하는 2월 8일부터 11일 0시까지 공식 SNS에 리메이크 앨범에 담긴 4곡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공개된 곡은 '계절범죄', 'Sub Character (써브캐릭터)', '염라', 'Skybound (스카이바운드)'다. 각 이미지에는 QR코드가 포함돼 있어 원곡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 페이지로 연결된다.
선공개된 '계절범죄'는 2023년 발매된 Miiro(미로)의 곡을 윤하가 재해석한 리메이크 음원이다. 윤하는 섬세한 미성과 서정적인 감성으로 원곡과는 다른 감동을 전달한다.
앨범명과 동일한 'Sub Character'는 2024년 발매된 wizu(위즈)의 곡을 원곡으로 한다. 이 곡은 주인공을 바라보는 엑스트라의 심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로 공감을 얻었다.
'염라'는 2020년 발매된 밴드 '달의하루'의 곡을 리메이크했다. 독특한 분위기와 스토리텔링으로 발매 당시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원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3000만 회를 넘었다.
'Skybound'는 JTBC '슈퍼밴드2'에서 결성된 혼성 밴드 KARDI(카디)가 2023년 발표한 정규 1집 타이틀곡이다. 희망적인 감정선과 쾌감을 자아내는 록 사운드가 윤하의 목소리와 만나 새로운 협업을 이룬다.
이번 리메이크 앨범은 윤하의 음악적 안목과 고유 취향을 담아내며 깊이 있는 재해석을 보여준다. 윤하는 그간 웰메이드 명반과 자작곡으로 탄탄한 음악 세계를 구축해왔다.
[출처=C9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