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에서 14억 스트리밍을 기록한 두 곡을 보유하며 글로벌 음원 강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정국의 솔로곡 'Standing Next to You'는 2023년 11월 발매 이후 스포티파이에서 1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정국은 'Standing Next to You'와 'Seven' 두 곡에서 14억 이상의 스트리밍 수치를 기록한 아시아 솔로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Standing Next to You'는 발매 2년이 지나도 여전히 스포티파이에서 하루 약 70만 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장기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 곡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이후 120일 이상 톱 50에 머물렀고, 370일 이상 차트에 진입하며 지속적인 성과를 나타냈다.
정국의 스포티파이 계정은 'Seven', 'Left and Right', 'Standing Next to You', '3D' 등 10억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한 네 곡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의 기록으로, 정국은 첫 솔로 데뷔곡 'Seven'으로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진입했으며, 첫 솔로 앨범 'GOLDEN'으로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 차트에서도 성과를 거두었다. 두 차트에서 각각 135주와 119주 동안 이름을 올리며 아시아 솔로 가수 중 최장 기록을 세웠다.
'Standing Next to You'는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5위로 첫 진입하여 19주 연속 차트인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각각 38주와 44주 동안 차트에 머물렀다. 영국 오피셜 메인 싱글 차트 '톱 100'에서도 6위로 데뷔하여 11주간 차트에 남아 있었다.
정국의 'Standing Next to You'는 2025 BMI 팝 어워드에서 '올해 가장 많이 재생된 노래'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2024년 슈퍼볼 하프타임 쇼에서는 어셔와 함께 이 곡의 무대 제안을 받았다. 이는 정국이 글로벌 슈퍼 팝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계기가 되었다.
정국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2억 10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정국의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이 아시아 가수 최단 기간에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도합 104억 4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사실과 함께 더욱 주목받고 있다. 정국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그의 음악은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