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음악 방송에서 5관왕을 달성하며 K팝 대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2월 3주 'K-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미니 13집 '골든 아워 : 파트 4(GOLDEN HOUR : Part.4)'의 타이틀곡 '아드레날린(Adrenaline)'으로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들은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한 후 공식 활동 종료 후에도 추가로 음악 방송 트로피를 확보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에이티즈는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올해 첫 컴백인 만큼 열심히 준비했는데 많은 사랑을 받아 감사하다. 무엇보다 우리 에이티니(공식 팬덤명)가 좋아해 주시는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행복하게 만들어 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드레날린'은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벅스 실시간 및 일간 차트, 써클차트 주간 다운로드 차트, 2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영국 오피셜 차트의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와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미니 13집은 한터차트 일간 및 주간 피지컬 앨범 차트, 써클차트 실시간 및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벅스 일간 및 주간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다양한 글로벌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에이티즈는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3위를 기록하며 발매 첫 주에 미국에서의 최대 음반 판매량을 경신했다. 또한 톱 앨범 세일즈 차트,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 월드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에이티즈는 미니 13집을 통해 빌보드 차트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글로벌 슈퍼스타로 자리매김한 이들은 한국, 그리고 K팝 산업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게 되었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22일 싱가포르에서 아시아·호주 투어 '인 유어 판타지(IN YOUR FANTASY)'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들은 이번 투어를 통해 해외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가며 글로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