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오피셜 차트 석권했던 히트곡…글로벌 인기 재확인
8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ON'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사진은 2022년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방탄소년단이 '팬앤스타 초이스상 가수 부문'을 수상한 뒤 소감을 전하고 있다. /더팩트 DB[더팩트ㅣ정소양 기자] 글로벌 슈퍼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ON'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8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은 6월 6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5억회를 넘어섰다. 이는 BTS 단체곡 기준 통산 16번째 5억 스트리밍 곡이다.
'ON'은 강렬한 퍼포먼스와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아낸 곡으로, 데뷔 7년 차 아티스트로서의 사명감과 각오를 표현한 작품이다.
발표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4위,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서는 2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해당 곡이 수록된 '맵 오브 더 솔 : 7'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영국 '오피셜 앨범 톱 100'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인 호응을 얻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20억 스트리밍), 'My Universe', 'Butter',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각 10억 이상) 등 억대 스트리밍 곡 127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5억 회 이상 재생된 곡은 이번 'ON'을 포함해 총 16곡에 달한다.



이전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