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넷째 주, 성장하는 우리들의 이야기


[더팩트 | 이나래 기자] 2025년 7월 넷째 주,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은 신곡을 알려드립니다!
작사 작곡은 기본, 연기까지 다 되는 팔각형 아이돌이 범람하는 요즘! 어떤 노래 들으세요?
탄탄한 팬덤을 소유한 K팝 제왕부터 핫데뷔를 마친 신인까지,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투표사이트 '팬앤스타'가 엄선한 신곡을 소개해 드립니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Beautiful Strangers(뷰티풀 스트레인저스)'
'Beautiful Strangers'는 네게 받은 힘으로 성장하는 나와 별나서 더 아름다운 우리의 이야기다. 네 이름을 불러줄 마법 같은 힘을 깨달은 화자의 능동적인 태도를 감미로운 멜로디와 강렬한 반주의 대비감으로 부각했다. "목소리는 점점 커져 네가 건넨 힘을 따라서", "네가 날 불러 날 깨워줬듯 이제 널 불러"라는 가사는 '별의 장: TOGETHER'로 마무리되는 구원 서사의 절정을 보여준다.

▶ 원팩트 - 'YES, NO, MAYBE(예스, 노, 메이비)'
'YES, NO, MAYBE'는 감각적인 드럼과 베이스 라인, 중독성 강한 후렴, 재치 있는 가사가 어우러진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듣는 순간 귀를 사로잡는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한다.

▶ 스테이씨 - 'I WANT IT(아이 원트 잇)'
'I WANT IT'은 강렬한 신스 리프와 리드미컬한 전개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댄스 팝으로, 정답 없는 일상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나답게 살아가겠다는 태도를 "Good thing’s we ok"라는 가사에 담았다. 특히 '불완전함도 내 무기'라는 메시지를 통해, 지금의 나를 믿고 나아가는 스테이씨만의 쿨하고 당당한 자신감을 더욱 강렬하게 전달한다.
▶ 제로베이스원 - 'SLAM DUNK(슬램 덩크)'
'SLAM DUNK'는 농구 코트 위에서 펼쳐지는 각본 없는 한 편의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박진감 넘치는 EDM & 힙합 장르의 곡이다. 지난 미니 5집의 'Devil Game(데빌 게임)'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작곡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제로베이스원만의 개성과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아내며 곡의 완성도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한편, '팬앤스타'에서는 신곡을 발매한 아티스트가 후보로 진입하는 '위클리 뮤직' 투표가 매주 진행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원팩트, 스테이씨,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8일 낮 12시 오픈되는 '위클리 뮤직'의 후보에 등록되며 누구나 '팬앤스타'에 가입해 투표할 수 있다.
narae@tf.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