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조니 스팀슨의 'The Christmas Song'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방탄소년단(BTS) 정국이 12월 24일 0시에 공식 사운드클라우드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조니 스팀슨의 'The Christmas Song'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전 세계적으로 빠른 반응을 얻었다. 공개 약 12시간 만에 유튜브 전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1위, 전세계 인기 유튜브 비디오 2위에 올랐다. 이후에도 인기는 이어져 유튜브 전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2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영상은 공개 24시간 이내에 조회수 171만을 돌파하며 가장 많이 시청한 영상 순위 16위에 올랐고, 38시간 만에 조회수 200만을 넘겼다. 국가별로도 멕시코 1위, 노르웨이 3위, 미국과 인도네시아 4위 등 총 56개 국가에서 트렌딩 목록에 진입했다.
정국은 감미로운 보이스와 깨끗한 음색으로 'The Christmas Song'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했다. 부드러운 보컬과 자연스러운 화음, 또렷한 가사 전달력과 안정적인 가창력이 영상의 몰입도를 높였다. 팬들은 영상 공개 이후 "고막 호강한다",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 "정국 목소리는 언제 들어도 최고", "정국 버전 캐럴이라 더 좋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정국은 2017년에도 공식 블로그와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아돌프 아당의 'Oh Holy Night'을 커버해 공개한 바 있으며, 해당 음원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약 1300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번 'The Christmas Song' 커버는 연말 시즌을 대표하는 정국의 또 다른 기록으로 남았다.



이전 뉴스







